배트맨 V2 #48 브루스와 조커의 만남(스포일러 있음) 쥴리엣 책방

엔드 게임에서 더 이상 배트맨의 친구로 남지 않겠다고 선언하고 배트맨을 집요하게 공격했던 조커.
배트맨의 정체를 알고 있는 조커는 배트맨과 격렬하게 싸우다 함께 죽습니다.
그러나 최근 이슈에서 브루스는 기억상실인채로 생환하고 조커도 생존이 확인 되었습니다.
부족한 솜씨로 번역을 해보았습니다. 오역이나 의역을 감안하고 봐주시기 바랍니다.

(네모칸)
...그 카드는 당신의 오랜 친구일 수도 있다.

네 저도 이 근처에서 사고를 당했습니다.
하, 그것 참 신기하군요.

...나도 그랬어요.

(네모칸)
우리의 갈등(collisions)이 혼돈(unstable)이 되기 전

#1
미안합니다, 우리 구면인가요?
아, 전 그냥 당신이랑 죽을 때까지 싸우려고 온 겁니다.

#2
뭐라구요?

#3
이 벤치에서 말입니다! 미안해요. 농담 한번 해본 겁니다. 우리 모두 이곳에 애착을 가진 것 같군요. 마치 이 도시 한 가운데 있는 평화의 섬 같지 않나요?
그래요...

#4
그랬었죠.

#5
아까 뭐라고--
쉿. 이것 좀 봐요.

#6
봤어요? 저놈들 모두 굶주렸어요.
아시다시피 이곳은 벌레때문에 올 곳이 못되었어요. 고담의 악당들 짓이거나 자연적으로 발생한 것일 수도 있죠. 아무도 이유를 몰랐지만 결과는 끔찍했어요. 모기떼들, 파리떼들...

#7
(네모칸)
소문에는 물고기 입 안에 둥지를 틀고 혀를 뜯어먹는 큰 기생충이 있다더군요. 그리고 그 자리에 놈들이 대신 자리를 잡는 겁니다.   
그 조그만 괴물들이 물고기의 혀가 되는 거죠.

#8
흠.

#9
가봐야겠군요. 다시 돌아올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이 벤치는...당신이 앉도록 해요.
가시기 전에 재밌는 것을 보여드릴까요?

#10
미안하지만 지금은--

#11
걱정말아요. 얼마 안 걸릴테니깐...

(네모칸)
그것은 사고(crash)였다...


#12
빌어먹을 그것 당장...

#13
미안합니다, 미안해요! 난 그저 내 생각을 표현하려던 거였어요. 놀라게 할 의도는 없었어요. 봐요, 나 역시 조커의 습격의 희생자에요. 마지막 생존자 중에 한 명입니다.

#14
그 모든 것들이...날 바꿔버렸어요.

#15
처음에는 길을 잃은 것 같았어요. 나 자신이 누군인지 알 수 없었어요. 난 당신이 삶을 주고, 목적을 주었는데 그 삶이 멀리 사라져버린 것 같은 느낌을 받았어요. 다시 시작하는 것에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내 말 무슨 뜻인지 알겠어요?

#16
...
그 총


#17
맞아요. 총이에요. 직접 산 거죠.
난 여기 이 장소에 왔었어요. 자살하기 위해서.
이따금 미소를 지으면서...이걸 내 입에 쑤셔넣죠. 미소를 짓는 순간에도 비릿한 쇠맛이 나요.
그 순간 머릿 속이 하얘졌어요. 이곳은 얼마나 조용한가. 얼마나...고요한가.
마치 이곳에서 총성이 울리지 않은 것처럼 말이죠. 마치 이곳이 고담에서 총을 써서도 안되고 쓸 수도 없는 유일한 장소인 것처럼 말입니다.
그래서 난 매일 여기에 들리기 시작했어요.

#18
그리고 지금은...
지금 난 정육점에서 일하고 있어요. 아파트도 구했죠. 난 행복해요. 그리고 오늘 당신을 여기서 만났죠. 당신도 길을 잃은 것처럼 보였죠. 뭐랄까...불안에 떠는 모습이었요. 하지만...지금은...

#19
...
평온을 찾았죠.

#20
그러면 그러지 마요.
예전으로 돌아가지 마요.

#21
당신 방금 뭐라고 했어?

(네모칸)
위로 그리고
위로 그리고
위로...

#22
(네모칸)
.
..이제 사람들에게 너의 예쁜 면상을 보여줄 시간이야.

예전으로 돌아가지 말라고 했어요. 난 이 말을 하기 위해 여기 온 거예요.
그래서 내가 당신에게 부탁하고 있는 거예요.

#23
이리와!
내가 누구였었는지 어떻게 아는 거지?!
당신 브루스 웨인이잖아요. 당신은 이 모든 일이 원래대로 돌아가는 걸 막을 수 있어요.

#24
내가?!
당신은 내가 원래대로 돌아가는 것을 원치 않는다고 생각해?!
난 사람들을 좋아했어! 나도 그들 중에 하나였고!(I love someone! I am someone here!) 당신은 내가 돌아가고 싶다고 생각하나? 내가 왜? 왜 지금 사태에 만족하지 않고?! 이유가 뭐야?!

#25
내...내가 말한 건 호수에요! 진정해요!

#26
호수...뭐?

#27
당신은 웨인기업의 회장이잖아요. 사고를 당하기 전에 당신은 한 가지 딜레마와 싸우고 있었어요. 무지막지하면서 도시 전체에 만연한 위험이었죠. 하지만 지금은 사소한 문제를 다루고 있어요. 이 호수같은 문제를요.
난 당신에에 당신의 영향력을 이용해서 이 호수가 예전처럼 오염되는 것을 막아달라고 부탁하려고 왔어요.

#28
가끔씩 벌레들이 알을 깨고 나오는 소리도 들려요. 그러면 벌레들이 자라서 무엇이 될지를 상상하죠.

#29
난 이제 웨인기업의 회장이 아니오. 이 호수에 대해 어떤 조치도 해줄 수 없어요.

#30
그런가요?

#31
그렇소. 설령 호수가 예전의 모습을 찾는다고 해도 뭐가 달라진다는 거요? 호수를 유지하지 못하면 결국에는 다시 엉망이 될 것이고 지금과...지금과 다를 바가 없는데 이게 그렇게 중요한 문제요?
어쩌면 더 큰 문제의 일부...


#32
어쩌면. 어쩌면 그게 다일지도 모르죠(That's all there is). 우리는 우리가 이룬 모든 것들을 즐겼고, 그 사실들은 앞으로 나아가고 있어요(it carries forward). 우리는 여기 있었고요. 그걸로 충분해요. 그래서 사라지거나 추악하게 변해도...괜찮아요.

#33
그렇지 않았다면...

#34
우리 둘 다 한창 잘 나갔을 때 관뒀을 테니깐.
지금 뭐하는...


덧글

댓글 입력 영역